홍두현 선생 ‘오랜 역사의 고려, 왕실 도자기 체험’ 강연회 개최 > 뉴스

본문 바로가기

뉴스

HOME 기사/보도자료 뉴스

홍두현 선생 ‘오랜 역사의 고려, 왕실 도자기 체험’ 강연회 개최

발행인 : 장은비 기자
2023-04-08 09:29

본문

홍두현 선생 오랜 역사의 고려왕실 도자기 체험’ 강연회 개최 


f0a2713d8e1667dbcb90dfb0bf33c9d3_1698820398_8912.png

한국재능나눔협회가 도자기 장인 홍두현씨를 모시고 특별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잊혀져 가는 고려왕실 도자기의 역사에 대해 강연회가 열리는데 많은 인원수로 진행을 하기 어렵다 보니 인원 제한을 두어 선착순 30명만을 대상으로 진행이 된다.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없기 때문에 도자기의 만들어지는 과정과 역사를 배우고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장인 홍두현씨가 직접 만든 도자기 및 공예품들이 전시가 되어 관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도자기 강연회에 참가한 참여자들에게는 공예작품 설명 및 관람에서 끝이 아니라 직접 나만의 도자기를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 시간도 갖는다.

 

또한 강연회가 끝나고 홍두현씨가 직접 만든 도자기를 선물로 증정하는등 이벤트도 진행이 될 예정이다.

 

한국재능나눔협회 서경석 이사장은 ”202356일에 열리는 도자기 강연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강연회 주제가 도자기 명인과 함께 우리문화 지키기인만큼 우리나라 전통이 깊게 스며있는 도자기를 이번 강연회를 통하여 많은 청소년들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또한 다양하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통하여 진입장벽이 높아 생소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것들을 이번 기회에 많은 청소년들에게 친근하게 느껴지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고고 전하였다.


[장은비 기자]

ⓒ 국민경제 - 상업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