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능나눔협회

본문 바로가기

한국재능나눔협회 소개

HOME 한국재능나눔협회 소개
한국재능나눔협회
한국재능나눔협회
한국재능나눔협회는 공정사회재단에서 출자하여 만들어진 비영리협회입니다.
공정사회재단은 주무관청이 법무부이며 기획재정부에서 공익법인(지정기부금단체)으로 지정될 정도로 인정받은 재단입니다.

공정사회재단의 주업무는 소년원 및 방황하는 청소년들에게 정신상담/타투제거/검정고시 교육/무료 강연회 등 올바른 길로 갈 수 있도록 인도하는 일을 하고 있으며 지금도 더 많은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정사회재단 설립자는 서경석 이사장님으로 ‘청소년은 대한민국의 미래이고 올바른 청소년들이 많아지면 아름다운 사회가 된다.’라는 목적으로 설립이 되었으며 설립 후 규모가 성장하여 기획재정부로부터 공익법인으로 지정된 지금의 재단이 된 것입니다.

공정사회재단의 시작은 소년원에 검정고시 교육을 지원하며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타투제거/정신상담/무료 강연회 등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점차 활동분야를 넓혀가기 시작하였고 규모가 크게 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재능기부 무료강연회’의 활동 비중이 커지게 되면서 이 부분을 전문적으로 하는 단체를 설립하게 되었고 그래서 한국재능나눔협회가 설립된 것입니다.

한국재능나눔협회 역시 서경석 이사장님께서 설립하신 협회로 공정사회재단에서 하고 있던 ‘재능기부 무료 강연회’ 업무가 계열로 분리된 협회입니다.

현재 한국재능나눔협회에서 하고 있는 ‘재능기부 무료 강연회’는 지금은 협회가 운영될 정도로 규모가 성장하였지만 처음에는 서경석 이사장님이 혼자서 시작한 작은 사회활동이었을 뿐이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공정사회 재단은 처음 소년원 검정고시 교육을 시작으로 하여 지금은 소년원 및 방황하는 청소년들에게 정신상담/타투제거/검정고시 교육/무료 강연회 등 이와 같은 일을 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중에 ‘재능기부 무료 강연회’는 가장 늦게 시작한 활동으로 처음 시작은 서경석 이사장님께서 가끔씩 개인적으로 하게 된 것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청소년들을 위해 개인적으로 하게 된 재능기부였기 때문에 공정사회재단에서 하던 업무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이사장님 혼자서 시작하게 된 재능기부를 보며 많은 사람들이 이사장님과 함께 자신의 재능기부를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이와 같은 분들이 모이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재능기부를 하기 시작하였고 규모가 점차 커지게 되었고 결국 공정사회재단에서 하는 주업무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혼자서 시작했던 재능기부가 점차 성장하며 커지게 되었고 공정사회재단 업무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모습을 지켜보며 서경석 이사장님께서는 혼자서 시작한 재능기부문화가 이렇게 커지게 되자 재능기부문화를 세상에 정착시킨다면 더 아름다운 세상이 될 것이라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본격적으로 재능기부 문화를 대한민국에 정착시키기 위해 공정사회재단에서 하던 재능기부를 따로 분리하여 재능기부만 하는 협회를 설립하게 된 것입니다.

공정사회재단에서 출자하여 설립하게 된 한국재능나눔협회는 이후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기부하며 성장하였고 지금의 한국재능나눔협회가 되었습니다.

한국재능나눔협회는 다른 후원금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와 다릅니다.
현재 저희 협회는 재능기부 외에 금전적인 후원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후원금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가 많다보니 협회라는 이름만 보고 당연히 후원금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단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다보니 후원금을 받지 않는 협회라고 하면 다들 많이 놀라십니다.

저희 협회는 창립부터 지금까지 무료로 재능기부를 해주시는 분들과 재능기부를 받고 행복해 하는 사람들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고 있으며 모든 비용은 이사장님 및 임원분들의 사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후원금을 받지 않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희는 규모가 작더라도 저희와 같은 단체가 많아진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고 그럼 더 행복한 세상이 될 수 있다 생각합니다.

그래서 후원금이 아닌 후원신청을 받아 신청하시는 분들 중 같은 지역분들이 10명이상되면 그분들이 서로 모여 저희 협회와 같은 단체를 만들어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재능기부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서경석이사장님 한명의 재능기부는 처음에 작은 파도였을 뿐이지만 파도가 점점 커져 지금의 한국재능나눔협회가 되었고 전국 곳곳에 재능기부 단체들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저희 협회는 지금처럼 금전적인 목적이 아닌 순수한 목적을 가진 단체들을 대한민국 어느 지역에서라도 찾을 수 있게 재능기부문화가 대한민국에 자리 잡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게시판 전체검색